KPlay의 코딩 그리고 잡동사니

1. 출력버퍼를 비우는 fflush 함수

헤더 - stdio.h

형식 - int fflush(FILE * stream);

함수호출 성공시 0, 실패 시 EOF반환

출력버퍼에 있는 데이터를 지우는게 아니라 데이터를 목적지(파일 이나 모니터)로 최종 전송하는 함수

주의 - 출력버퍼를 비우는 함수이므로 stdin(입력버퍼)은 결과를 보장할 수 없습니다

(되는 컴파일로도 있긴하지만 프로그래머는 호환성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컴파일러에서 안되는 코드는 지양해야합니다)

2. 문자열의 길이를 반환하는 strlen 함수

헤더 - string.h

형식 - size_t strlen(const char * s);

전달된 문자열의 길이를 반한하되, 널 문자는 길이에 포함하지 않는다.

size_t는 typedef unsigned int size_t입니다(typedef선언은 구조체에 가면 나옵니다)

3. 문자열을 복사하는 strcpy, strncpy 함수

형식

char * strcpy(char * dest, const * char src);

char * strncpy(char * dest, const * char src, size_t n);

4. 문자열을 덧붙이는 strcat, strncat 함수

형식

char * strcat(char * dest, cons char * src);

char * strncat(char * dest, const * char src, size_t n);

5. 문자열을 비교하는 strcmp, strncmp 함수

형식

int strcmp(const char * s1, const char * s2);

int strncmp(const char * s1, const char * s2, size_t n);

6. 변환 함수들

헤더 = stdlib.h

int atoi(const char * str); 문자열의 내용을 int형으로 변환

iong atol(const char * str); 문자열의 내용을 long형으로 변환

double atof(const char * str); 문자열의 내용을 double형으로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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