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lay의 코딩 그리고 잡동사니

intent라 함은 activity

가령, A라는 activity와 B라는 activity가 있을 때,

버튼을 클릭하면 A에서 B로 화면이 이동한다던지 하는 기능이다.

여기서 MainActivity.java는 처음 화면을 뜻하고

Main XML파일은 그 화면을 꾸밀 수 있게 도와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intent를 위해서 이동했을 때 나올 SubActivity를 만든다.

2. 메인 XML 편집

MainActivity에서 intent에 쓸 버튼 하나를 만들어서

id 값으로 btn_move(직관적이게)를 준다.

text는 "이동"이라고 써준다.

3. 메인 자바코드 편집

12행에서 private Button형 btn_move라는 변수를 하나 만들고

19행에서 그 변수에 XML에서 만들어 줬던 버튼과 연결해준다.

20행~26행까지는 그 버튼을 눌렀을 때 22행의 onClick함수가 실행되게 만드는데

23행에서 Intent형 intent 변수를 만들어서 인자값으로 메인 -> 서브 액티비티로 이동하게 만든다.

(현재 있는곳은 this키워드, 이동할 곳은 class키워드를 쓴다)

24행에서 intent가 실행되게 한다.

4. 서브 XML 편집

아무것도 없으면 밋밋하므로 TextView 하나를 만들어서

text값으로 "서브 엑티비티 도착"이라는 문자열을 넣어준다(크기는 30sp)

(layout같은 경우는 단위로 dp, size는 sp를 사용한다)

이런식으로 화면전환이 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