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lay의 코딩 그리고 잡동사니

재귀함수를 이용하면 더 간단하게 이렇게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가 있다

하지만, 재귀함수의 문제점은 수가 커질수록 연산해야하는 횟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진다는것이다.

예를들어 피보나치 함수에 50을 넣어보자

컴퓨터는 49, 48로 나누고 다시 48,47, 47, 46으로 나누고 계속 해서 나눌것이다

따라서 2^50 개의 연산을 해야하는데 실행해보면 너무나도 많은 연산을 처리하느라

결과가 나오지 않는것을 알 수 있다.

2^1000 인 경우는 말할 필요도 없다

따라서 재귀함수는 때에따라서는 간결하게 코드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더욱 더 많은 시간을 소비 할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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