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lay의 코딩 그리고 잡동사니

이번에는 Main클래스와 별개로 Node라는 클래스를 하나 더 정의해준다

클래스와 인스턴스를 비유하자면

자동차 공장과 자동차 / 빵틀과 빵이다.

main함수 6행에서 실행된 코드로

Node클래스 23행의 생성자로인해

one이라는 Node클래스의 인스턴스가 만들어져서 (10 ,20)이 담기고

8행도 똑같이

two라는 Node클래스의 인스턴스로 만들어져서 (30, 40)이 담긴다.

main함수의 9행에서 one.getCenter(two)

즉 one은 이미 Node의 인스턴스임으로 . 연산자로 getCenter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실행하면

Node클래스의 getCenter함수가 실행되어

((10 + 30) / 2 , (20 + 40) / 2) 한 좌표값이

new Node 인스턴스로 반환이 되어 result값에 저장이된다

따라서 main함수의 11행의 실행으로 인해

result.getX()는 20이 되고, result.geyY()는 30이 되어

x: 20, y: 30이 출력된다

Node클래스의 setX()와 setY()함수는

좌표값을 바꿀 때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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