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lay의 코딩 그리고 잡동사니

선언과 정의를 분리해야할때는 이름공간에 있는 함수들을 어떻게 해야할까?

3행과 7행에서 선언은 반드시 이름공간 안에 넣어둬야하는것을 알 수 있다.

그 후에 18행에서 BestComImp1::SimpleFunc(void){

내용

}

에서 정의는 범위지정 연산자를 이용하여 어디의 SimpleFunc함수인지 알려주며 정의하고 있다.

추가로 동일한 이름공간 내에서의 함수선언은 하나로 묶어서 선언 할 수 있다.

위의 4행과 8행의 함수들은 같은 BestComImp1이라는 이름공간 안에 있으므로

합쳐서

이렇게도 선언이 가능하며

21행~24행에 나와있듯이 동일한 이름공간내의 함수를 호출할때는

특별히 이름공간과 범위지정 연산자를 써주지 않아도 되지만,

다른 이름공간 내에 있는 함수를 호출하려하면 main함수에서 했던것처럼

이름공간과 범위지정 연산자를 앞에 붙여줘야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